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주의하세요

by 하늘속에서 2020. 8. 14.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주의하세요

우리 몸에 축적된 피로물질은 간 건강을 위협하는 주범이 됩니다. 간은 체내에서 가장 크고 복잡한 장기이면서, 여러 대사작용 및 해독과 살균을 도와주는 중요 기관 중 하나 인데요. 이 같은 간에 문제가 나타나지 않도록 관리해야 하는데 오늘은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알아보고 간에 좋은음식 살펴보겠습니다.

간은 특수한 기능 때문에 통증이 거의 없는 기관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자각증상으로는 간이 좋지 않아졌다는 것을 잘 느끼지 못하는데요. 만약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보이게 되었다면 이미 어느정도 질환의 진행이 이루어진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평상시 간에 좋은 음식들과 영양소 챙기면서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로는 대표적인 간이 좋지 않을 때 발생하는 증상 중 하나입니다. 일상생활 시 피로가 나타나는 것은 매우 당연한 일이라고 생각되지만, 만성적인 피로 증상이 지속된다면 간에 어떤 이상이 있는것은 아닌지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휴식을 충분히 취하고 수면에 문제가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피로가 쉽게 풀리지 않는다면 진단을 받아보아야 합니다.

그리고 시력저하가 갑자기 나타나기도 합니다. 가까이에 있는 사물이 어느날 흐리게 보이거나 이전에 비하여 급작스럽게 시력이 나빠졌다면 간 건강에 이상이 생기지 않았는지 확인하여 주세요. 피로를 관장하고 있는 간의 기능이 나빠지면 눈에도 역시 피로가 쌓이면서 시력저하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 소화불량, 복부팽만감, 과식하지 않았음에도 더부룩한 증상, 피부트러블, 황달, 상반진 붉은 반점 또한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으로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이같은 점 유의하며 평소 간에 좋은 음식 챙기시면 좋은데요. 몇가지 살펴보겠습니다. 간의 채소라 불리는 부추는 간 기능의 해독, 간 건강 강화에 이로운 음식으로 챙겨주세요.

또한 단백질과 아미노산이 풍부한 달걀, 간의 열을 내려줄 수 있는 결명자, 청혈에 이로운 양파와 항암, 항염에 좋은 것으로 잘 알려져 있는 생강을 간에 좋은 음식으로 챙겨주실 수 있습니다. 이처럼 좋은 음식들, 영양소 잘 챙기면서 영양상태를 올바르게 하고 간 건강을 지속할 수 있도록 노력 해 주세요.

간은 침묵의 장기라고 할 정도로 대부분의 기능이 손상될 때 까지 증상이 발생하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따라서 나의 간건강을 자만하지 않고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있다면 즉시 원인을 찾고 관리할 수 있어야 합니다. 바르고 건강한 생활 습관, 식습관 통하여 건강을 관리하시고 활력있는 삶 지속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