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

대상포진 증상 따금거림 방치하지마세요

by 하늘속에서 2021. 5. 20.

대상포진 증상 따금거림 방치하지마세요

면역이 약해지면 여러 가지 몸에 이상증상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그 중에서도 대상포진은 국민의 3명당 1명에게 발생할 정도로 흔하다고 알려져 있는 질환인데요. 이와 같은 대상포진은 면역이 낮아졌을 때 발생할 확률이 매우 높아지므로 더욱 세심히 관리하고 면역밸런스에 신경 쓰는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대상포진 증상 어떤것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고, 평소 챙겨보실 수 있는 좋은 음식 및 관리법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질환명에서 알 수 있는 것 처럼 대상포진은 오른쪽 왼쪽 어느 한쪽에만 띠 모양의 수포가 생기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 질환은 수두바이러스가 체내 잠복되어 있다가 과로, 스트레스, 면역저하등으로 인해 다시 발현되는데요.

수두바이러스는 한번 발생하면 아예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 체내에 있다가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인하여 면역이 낮아지면 피부 밖으로 드러나게 되며 대상포진 증상 으로 발생됩니다. 이 증상이 나타났다면 빠른 시일내로 치료해야 하는데 방치하면 따금거림 외에도 통증이나 신경통, 가려움 등이 동반되므로 조기 관리에 신경 쓰는 것이 필요합니다.

처음에는 감기와 증세가 유사하기도 하므로 잘 모르고 지나치기도 합니다. 몸의 어느 한쪽에만 발진이나 수포가 생기고 대상포진 증상 따금거림 있다면 즉시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또 두통, 열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오한이 드는 경우도 있습니다. 등과 가슴에 빨간 발진이 띠 모양으로 두드러지기도 합니다.

이와 같은 증상들 잘 살피면서 평소 면역관리에 도움되는 음식들을 잘 챙겨주시면 좋은데요. 몇가지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면역증진 및 항염에 이로운 생강과 신진대사를 활성화 하는데에 도움을 주는 일해백리 식품 마늘을 챙겨주세요. 또한 탁한 혈액을 정화하고 손상된 혈관 개선에 도움을 주어 질환 관리에 이로운 양파를 챙겨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더불어 라이코펜 성분을 포함하고 있는 붉은색의 피망이나 토마토는 혈액순환, 신진대사를 활성화 하며 신진대사를 높이는데에 도움을 주는데요. 아울러 단백질과 함께 불포화지방산을 함유하여 면역체계를 증진하는데에 좋은 고등어나 삼치, 정어리, 청어와 같은 등푸른 생선류를 적절히 챙겨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이와 같이 좋은 음식, 영양소들 잘 챙겨주시면서 대상포진 증상 따금거림 방치하지 마시고 건강을 돌보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면역관리는 평상시 잘 해주어야 증상이 다시 발현되지 않기 때문에 더욱 주의를 요하는데요. 한번 발생하면 재발이 쉬운 질환이므로 평상시의 건강상태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음주, 흡연, 스트레스 및 과로는 멀리하고 좋은 음식, 영양소 챙기면서 항상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

 

 

지리산방목 흑염소진액 : 건강쉼터

무항생제 한약무첨가 황금숙성 흑염소진액 30포 133,000원 가정의달 할인행사

smartstore.nav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