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

폐암 말기 증상 바로살펴야해요

by 하늘속에서 2020. 7. 9.

폐암 말기 증상 바로살펴야해요

요즘 날씨가 더워지면서 실내외 온도차를 느끼고 기관지염이나 여름감기와 같은 질환에 노출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바깥 활동을 할 때에는 감염에 유의하고 마스크를 신경 써 착용하면서 실내 환기를 하고 손,발을 청결히 하며 위생상태를 관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오늘은 폐암과 관련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폐암 말기 증상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고, 챙겨볼 수 있는 좋은음식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지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질환은 다른 암처럼 초기 증상이 거의 없어 자각증세로는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말기에 들어 뒤늦게 질환을 알아차리고 치료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증상을 조기발견 하여 치료하는 것이 가장 좋다 할 수 있으나 말기에 이르렀다 하더라도 좋은 마음가짐으로 치료에 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폐암 말기 증상 으로 발생할 수 있는 가장 흔한 것은 흉통과 기침입니다. 만일 기침이 수주 이상 지속되거나 가래에서 피가 함께 나온다면 증상을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또한 호흡곤란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암이 식도근처에 발병했을 경우 식도를 누르면서 음식을 삼키기 어려워지기도 합니다. 또 이전과 다른 쉰목소리가 나기도 하는데요. 폐 가장 윗부분에 나타나는 경우 어깨나 팔에 통증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이와 같은 증세들은 언뜻 폐와 연관이 없어보이기도 하므로 작은 이상증세라도 놓치지 않고 원인을 찾아야 합니다.

폐암 말기 증상 의심된다면 진단을 지체없이 받고, 이후에는 수술, 치료를 하면서 건강을 관리해야 합니다. 이 때 충분한 영양소와 좋은 음식을 챙기는 것은 치료의 예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에 건강 관리 하시면서 식단을 신경 써야 하는데요. 몇가지 소개드리겠습니다. 폐 노폐물 제거와 폐포를 보호하는데에 좋은 당근을 챙겨주세요.

또한 기관지 건강에 이로운 것으로 알려진 수분이 풍부한 복숭아와 항산화작용을 통하여 활성산소 제거 및 억제에 좋은 토마토, 파프리카와 같은 식품을 적절히 챙겨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더불어 항암, 항염에 이로운 브로콜리와 같은 녹채류를 함께 식단에 꾸려주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많이들 아시는 내용이지만, 폐암 말기 증상 대부분 흡연이나 좋지 않은 환경에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흡연과 과음은 반드시 삼가주시고 기관지와 폐 건강을 회복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폐암에 좋은 음식, 영양소 체크하여 주시면서 건강 살펴주시고 활력있는 생활 지속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