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

혈소판수치가 낮으면 방치말고 회복하세요

by 하늘속에서 2020. 8. 26.

혈소판수치가 낮으면 방치말고 회복하세요

지금 건강하다 하더라도 이 건강상태를 평생 유지할 수 없을 것이라는 것은 다들 알고 계시는 사실이죠. 따라서 항상 우리는 건강상태에 대해서 자만하지 않고 관리하는 것이 대단히 중요한데요. 바르고 건강한 식,생활습관을 유지하여 주시면서 건강 돌보는 노력이 필요한데 눈에 보이지 않는 혈관, 혈액 건강은 나도 모르게 놓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오늘은 혈액과 관련되어 있는 증상 중에서도 혈소판수치가 낮으면 발생하는 증상들에 대해서 함께 소개드리고, 평상시 챙겨보실 수 있는 혈소판에 좋은 음식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혈소판은 여러 가지 원인들로 인해 수치가 낮아질 수 있는데, 수치가 낮아지면 혈소판 감소증이라 합니다.

혈소판은 우리 몸에 출혈이 나타났을 때 지혈, 응고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혈소판 수치가 어느정도 낮아지는 것은 몸에 큰 이상이 없어서 별다른 증상 없이 방치하기가 쉽습니다. 그러나 수치가 평균보다 낮아지는 경우 몸에 이상이 발생하고 질환은 물론,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대표적인 증상을 살피면 평상시보다 잇몸 출혈이 잦아지게 됩니다. 또한 이유없이 쉽게 멍이 들거나 작은 충돌에도 멍이 잦아지게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전에 없던 코피가 자주 발생하거나 어지럼증, 빈혈과 같은 증상이 일어났을 때 혈소판수치가 낮으면 발생하는 경우 일 수 있으므로 이를 살펴보아야 합니다.

혈소판수치가 낮으면 이를 관리하고 좋은 음식들을 챙기면서 면역밸런스에 신경쓰는 것이 필요한데요. 몇가지 좋은음식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혈액순환과 청혈에 이로운 양파 및 미나리와 같은 식품들을 챙겨주세요. 또한 혈액에는 물론 면역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고 단백질 섭취에도 좋은 삼치와 고등어, 정어리와 같은 등푸른 생선류도 좋습니다.

또한 이소플라본 및 식물성 단백질을 포함하여 혈소판 수치 증가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 콩과 두부를 드시는 것도 좋은데요. 더불어 항염과 살균에 이로운 마늘, 생강과 같은 식품을 조리 시 넣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이처럼 좋은 음식들을 잘 챙기면서 바르고 건강한 식,생활습관 지켜주시고 증상을 악화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건강하고 바른 몸 상태는 혈소판 상태에도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주게 됩니다. 때문에 휴식은 충분히 취하면서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나의 컨디션에 맞춘 운동법 지키시는 것도 좋은데요. 또 음주, 흡연은 삼가면서 혈소판수치가 낮으면 챙길 수 있는 좋은 음식과 습관 잊지말아주세요. 끝으로 건강하고 활력있는 생활 항상 유지하여 주시길 기원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