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

유방암 1기 생존율 좋은음식 알아볼께요

by 하늘속에서 2020. 8. 21.

유방암 1기 생존율 좋은음식 알아볼께요

유방암은 우리나라 5대 암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 암 질환 중 하나입니다. 또한 유방암은 치료 후 5년 뒤 재발 및 전이가 상대적으로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때문에 예후를 예측하기 위해서 수술 후 10년까지 잘 살펴보고 평상시 유방암 좋은음식 챙기면서 건강을 살피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유방암 1기 생존율 살펴보고 평소 챙겨보실 수 있는 좋은음식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수가 낮을 수록 생존율 또한 높아지기 때문에 다른 암들과 마찬가지로 조기에 발견하는 것은 대단히 중요한 일입니다. 유방암은 종양 크기나 림프절 전이, 다른 기관으로의 전이 여부에 따라 나눌 수 있는데요.

유방암 1기 생존율 약 90% 이상으로 최근 매우 높아진 상황입니다. 90년대에 비하면 10% 이상 증가한 추세인데요. 의학의 발달로 인하여 건강을 회복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아울러 수술 후 일상생활을 하면서 유방암 좋은음식 챙겨주시는 것이 무척 중요합니다.

만약 유방의 크기 또는 모양이 갑작스럽게 변화하였거나 월경과 관계 없이 유방 통증이 빈번히 일어날 때, 또는 유두함몰이나 가슴통증 없는 멍울이 있는 경우, 유두에서 혈액이 섞인 분비물이 나올 경우 즉시 진단을 받고 원인을 찾아 관리해야 합니다. 그럼 평소 챙겨볼 수 있는 좋은음식 몇가지 소개드릴께요.

식물성 여성호르몬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 이소플라본 성분이 포함된 콩과 두부를 챙겨주세요. 또 콩과 두부는 양질의 식물성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여성 건강에 이로운 음식이기도 합니다. 더불어 골다공증 방지 및 칼슘 보충을 위해서라도 우유나 치즈와 같은 유제품류를 골고루 드시는 것도 잊지말아주세요.

그리고 야채를 고루 챙겨주시는 것이 필요한데 유방암 좋은음식 으로 미나리, 시금치, 파프리카, 당근과 같은 항산화력이 풍부한 식품들을 충분히 챙겨주실 수 있어야 합니다. 유방암 원인이 될 수 있는 잦은 음주, 흡연은 반드시 삼가 주시고 수술을 한 뒤에도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으면서 나의 건강을 돌볼 수 있도록 노력 해 주세요.

유방암 1기 생존율 매우 높기 때문에 너무 두려워 하거나 걱정하실 필요는 없지만, 몸의 기능이 저하되고 우울감이나 식욕저하, 기력저하, 면역기능 억제 등에 문제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때문에 평소 유방암 좋은음식 잘 챙겨주시면서 활력있는 생활을 하실 수 있어야 하는데요. 면역 밸런스 회복을 위한 노력 잊지마시고, 좋은음식과 영양소 챙기며 활력있는 삶 오래 이어나가시길 기원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