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

임파선암에 좋은 음식 놓치지말아요

by 하늘속에서 2020. 8. 21.

임파선암에 좋은 음식 놓치지말아요

우리 몸 전신에 분포하고 있는 것이 임파선인데, 이와 같은 임파선은 면역기관의 일종이며 바이러스나 세균 등이 침투하면 이를 인식하여 면역반응을 일으키게 됩니다. 그런데 이와 같은 임파선에도 암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하는데요. 오늘은 증상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고 임파선암에 좋은 음식 소개드리겠습니다.

혈액암의 일종인 임파선암은 어느부위에서 발병하는지에 따라 증상이 매우 다양하게 일어날 수 있습니다. 대표적 증상을 살피면 임파선의 종대나 전신 쇠약감, 체중감소, 야간발한과 같은 것들인데요. 임파선암 종류는 크게 두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비호지킨 림프종과 호지킨 림프종으로 분류할 수 있고 대부분은 비호지킨으로 나타납니다.

호지킨 림프종은 통증없는 임파선염이 발생한 것과 같이 느껴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겨드랑이 주변이나 쇄골주변에 임파선염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고 주위의 림프절로 전이하는데요. 전신에 퍼지면 기침이나 발열, 체중저하, 가려움증과 같은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비호지킨의 경우 임파선암의 대부분을 차지하는데 바이러스성 감염이나 면역저하, 자가면역질환을 위험요소로 꼽고 있는 만큼 평소 면역밸런스를 올바르게 유지하면서 임파선암에 좋은 음식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은 호지킨과 매우 유사한데 그 외 빈혈, 혈소판 감소증, 복통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그럼 평상시 챙겨볼 수 있는 임파선암에 좋은 음식 몇가지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해산소의 배출 및 항산화 작용 촉진에 이로운 토마토를 챙겨주세요. 또한 항 바이러스 성분을 가지고 있으면서 비타민C가 풍부한 귤이나 오렌지와 같은 감귤류를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아울러 혈관염증 완화에 좋은 샐러리를 식단에 꾸리시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항암에 빠질 수 없는 음식이 바로 마늘이나 생강, 양파와 같은 매운맛과 강한맛을 내는 식품들인데요. 이와 같은 식품들에는 항염, 향균, 살균 및 항암에 이로운 성분들을 포함하고 있을 뿐 아니라 혈액을 맑게 하는데에도 도움을 주어 임파선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단순한 몸살 감기, 피로와 비슷한 증상 때문에 잘 모르고 간과할 수 있는 것이 임파선암 인데요. 주기적인 검진과 함께 임파선암에 좋은 음식 놓치지 말고 챙겨주시면서 건강을 돌볼 수 있도록 해 주세요. 금주 및 금연은 물론이고 나의 컨디션에 알맞은 운동습관 지켜주시는 것도 잊지마셔야 합니다. 활력있고 건강한 삶을 위한 습관 체크하시고 임파선 건강 유지하여 주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