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

루푸스병 증세 방치말고 좋은음식 챙기세요

by 하늘속에서 2020. 3. 10.

루푸스병 증세 방치말고 좋은음식 챙기세요


면역상태에 어떤 문제가 발생하면 우리 몸에는 여러 가지 이상 증세가 나타납니다. 나를 지켜주어야 하는 면역체계가 반대로 정상조직을 유해한 것으로 인식하고 공격하게 되는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는데 이를 자가면역질환 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자가면역질환 증상 중 하나인 루푸스병 증세 알아보고 루푸스병 좋은음식 살펴보겠습니다.



우리 몸의 피부나 신경계, 조혈기관이나 근육, 폐, 심장, 콩팥과 같은 여러곳에 침범하는 것이 루푸스병 인데요. 만성적으로 염증을 일으키므로 대부분의 자가면역질환처럼 완치에는 상당한 어려움이 따릅니다. 따라서 평상시 좋은 영양상태를 유지하면서 루푸스병 증세 방치말고 좋은음식 챙겨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뚜렷하게 알려진 원인이 없기 때문에 좋은 영양상태를 이어나가고 건강을 돌보아야 하는데요. 루푸스병에 좋은 음식 챙기는 것은 물론이고 스트레스와 과로는 멀리하여 주시면서 면역을 관리하고 증상을 개선, 방지 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남성에 비해서 여성에게 더욱 발병 위험률이 높으므로 여성의 경우 더욱 유의하며 증상을 살펴야 합니다.



루푸스에서 흔히 발생하는 증상은 관절통인데요. 열감을 동반할 수 있으며 피부발진이나 피로, 빈혈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 같은 증상들은 루푸스병이라 여기지 못하고 다른 증상으로 생각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방치 하기가 쉽습니다. 따라서 작은 이상증세라도 놓치지 않고 정확한 진단을 받고 원인을 찾는 것이 중요한데요.



증상이 더욱 진행되면 나비모양의 붉은 발진이 얼굴에 두드러지거나 경련, 탈모, 광과민반응과 같은 증세들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때 루푸스병 증세 방치말고 좋은음식 챙겨주시면서 증상 완화해야 하는데요. 비타민D, 불포화지방산 포함하여 면역증진에 이로운 등푸른 생선류를 골고루 챙겨주세요.



또 루프스병 좋은음식 으로 당근, 시금치 와 같은 채소류 챙겨주시면 좋은데요. 항산화 작용에 이로운 토마토나 브로콜리와 같은 식품을 함께 챙겨주세요. 그리고 신진대사 촉진 및 면역밸런스 유지에 좋은 마늘, 단백질이 풍부한 두부를 함께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이와 같이 좋은 음식, 영양소들 구준히 챙겨주시면서 면역밸런스를 올바르게 유지하여 주시고 흡연과 음주는 삼가고 카페인 과다섭취, 다당류, 자극적인 음식 섭취는 피하면서 관해기를 오랜시간 유지할 수 있도록 해 주세요. 루푸스병 증세 체크하시고 좋은 음식 챙기면서 활력있는 생활 지속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