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

크론병 초기증상 과 좋은음식 알아보아요

by 하늘속에서 2020. 10. 5.

크론병 초기증상 과 좋은음식 알아보아요

소화기관에 만성적인 염증이 발생하는 질환을 염증성 장질환 이라고 하는데요. 이와 같은 염증성 장질환의 대표적인 것이 크론병과 궤양성 대장염입니다. 두가지 다 만성적으로 염증이 발생하지만 크론병과 같은 경우 입에서부터 항문에 이르기까지 모든 소화기관에 발생하는 증상으로 이를 잘 살피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이와 같은 크론병 초기증상 및 크론병에 좋은음식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함께 살펴도록 하겠습니다. 크론병은 우리나라에서 그다지 흔한 질환이 아니었으나 최근 서구화 된 식생활습관과 올바르지 못한 식단 등으로 인하여 점차 유병률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발생 연령 또한 낮아지고 있어서 주의를 필요로 합니다.

크론병 초기증상 최근에는 질병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조기진단 또한 많아지고 있는데요. 연령이 높을 때 발생하면 비교적 증상이 경미하지만 10대~20대에 발병하는 경우 증상이 심각한 경우도 많아서 관리에 신경 쓰고 크론병 좋은음식 챙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때문에 복통, 설사가 잦은 경우라면 반드시 진단을 받고 정확히 원인을 찾아야 합니다.

이와 같은 크론병은 자가면역질환의 일종으로 아직 명확한 원인이 알려지지 않았기 때문에 평소 크론병 좋은음식 챙기면서 건강을 돌보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복통, 설사, 전신 나른함, 발열, 체중감소, 혈변, 항문 통증과 같은 증상이 있다면 질환을 의심해야 하는데요. 증상이 유사한 질환이 많기 때문에 작은 이상증세라도 놓치지 않고 건강을 살피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럼 평상시 챙겨볼 수 있는 크론병 좋은음식 몇가지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질환을 가지고 있는 경우 아연 흡수장애로 인하여 혈액 속 아연 농도가 낮은 편인데요. 따라서 아연이 풍부한 바지락과 같은 음식을 챙겨주시면 좋습니다. 또한 견과류에도 아연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각종 영양소와 불포화지방산, 비타민E를 포함하여 좋은 음식으로 추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혈액 내 비타민A가 낮을 수 있으므로 비타민A가 풍부한 당근과 같은 야채를 잘 챙겨주시는 것도 도움이 되는데요. 항염증에 이로운 브로콜리나 마늘, 또 단백질과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항염에 좋은 등푸른 생선류 (고등어, 삼치, 정어리, 꽁치 등) 들을 좋은 음식으로 함께 챙겨주시는 것도 잊지말아주세요.

크론병 초기증상 과 좋은음식 함께 살펴보았는데, 이와 같은 좋은 식,생활습관들을 잘 유지하여 주시면서 나의 건강상태에 맞는 운동습관을 유지하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음주, 흡연은 반드시 삼가고 너무 맵고 짠 음식이나 자극적인 음식, 글루텐 함량이 너무 많은 음식, 소화에 좋지 않은 음식의 섭취를 줄여야 합니다. 바르고 건강한 식,생활습관을 통해 항상 건강하고 활력있는 생활 지속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