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

자궁경부암 초기 증상 개선위해노력해요

by 하늘속에서 2021. 4. 26.

자궁경부암 초기 증상 개선위해노력해요

 

노화로 인해 중장년층에게서는 여러 질환들의 발병률이 높게 나타납니다. 하지만 이제는 20대 30의 상대적으로 젊은분들 역시 방심할수 없는 상황인데요. 불규칙적인 식습관 과 고열량, 고지방음식의 과섭취가 일상이 되어가고, 운동부족, 잦은흡연, 음주 등으로 인해 면역 과 체력이 떨어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문제를 인식하고 관리에 신경을 써야만 합니다.

 

오늘은 우리주위 많은 여성분들이 걱정하고 또 실제로 힘들어하시는 자궁경부암 초기 증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질환 역시 연령대가 낮아져 있기에 나이에 관계없이 모두가 주의를 기울여 주어야 하는데요. 초기에 증상을 제대로 관리하고 치료해 주신다면 완치의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여러분의 노력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초기에 발견하기 위해서는 증상을 제대로 알아 두어야 하겠죠. 질출혈이 가장 흔한 증상이며, 이 밖에도 평상시와는 다르게 악취가 난다던지, 허리의 통증, 직장출혈, 배뇨의 곤란, 피가섞인 소변(혈뇨), 다리부종, 체중의 급작스러운 감소, 피로감, 권태감이 지속된다면 혹시 자궁경부암은 아닌지 의심해 보시는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자궁경부암 초기 증상의 예방, 개선을 위해서는 올바른 식생활습관의 실천으로 근본적인 원인을 바로 잡아 주어야 합니다. 건강을 해치는 패스트푸드 와 인스턴트 대신에 다양한 영양소 와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된 식품들을 골고루 섭취해 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표적인 항암음식으로 알려진 마늘은 알리신 성분이 가득하여 원활한 혈액순환을 돕고 면역을 높여줍니다. 또 진저졸 과 같은 산화억제 성분이 풍부한 생강은 염증완화에 좋으며, 비티민C, 비타민E,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호박은 암세포의 증식을 막아주기에 챙겨주시면 자궁경부암에좋은음식 입니다.

 

이밖에도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풍부한 블루베리, 혈액의 응고를 막아 피를 맑게해주는 파프리카 등도 잊지말고 고루고루 섭취해 주시길 바랍니다. 이러한 식재료들로 건강한 식습관을 실천해주시고, 금연 과 금주 역시 함께 신경써 주신다면 자궁경부암 초기 증상에 많은 도움이될꺼예요.

 

적당한 운동을 통하여 체력 과 면역을 길러주시는 것도 잊으시면 안됩니다. 환우분들 뿐만아니라 주위 가족분들의 정신적인 지지도 역시 중요합니다. 스트레스를 받지 마시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자궁경부암 초기 증상으로부터 우리의 건강을 지켜주심 좋을것 같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