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

신장이 안좋을때 증상 체크중요합니다

by 하늘속에서 2020. 4. 21.

신장이 안좋을때 증상 체크중요합니다


오늘은 신장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콩팥이라고도 부르는 신장은 소변을 배출시키고 노폐물도 걸러주는 중요한 기관인데요. 신장 이상이 나타나면 증상이 불분명하여 대부분은 악화시키너나 방치를 더 많이 하게 되세요.



신장관련 질환을 앓고 고생하시는분들이 성인 7명 중 1명씩이라고 하니 평소 신장이 안좋을때 증상을 잘 알아두셔야 적절히 대처도 하고 조기개선을 위해 노력하실수 있어요. 보통 신장이 안좋을때 증상을 살펴보면 소변에 피나 거품이 보이고, 발 과 손이 퉁퉁붓고 갑작스런 체중의 변화도 발생하곤 합니다.



체내노폐물, 염분의 배출도 원활치 못하고, 혈압이 평상시보다 높아지기도 합니다. 급성신우염, 신장결석 등으로 인해 허리부위에 통증이 발생하기도 하며, 혈액순환, 체질이 저하되며 여러 합병증을 야기하기도 합니다. 신장이 안좋을때 증상 정말 다양하기에 평소 주기적인 검진을 통해 예방, 치유에 힘쓰셔야 해요.



술 과 담배는 더욱 질환을 악화시키고 신장뿐아니라 우리몸에는 백해무익하니 되도록 절제 하시거나 금하시고요. 고지방, 고열량, 고염, 고당, 고칼로리의 음식들을 주의해주시고, 카페인이 다량 함유된 음료 역시 자제를 해주시면 좋아요.



더불어 신장을 튼튼히하고, 청혈, 혈액순환을 돕는 신장에 좋은 음식을 챙겨주시면 좋은데요. 불포화지방이 풍부하고, 포만감이 좋아 과체중예방에 좋은 견과류 와 이뇨작용, 붓기제거, 노폐물배출을 돕는 늙은호박, 오이, 옥수수수염은 물론 물론 자주 마셔주시면 좋은데 너무 과하면 오히려 해가 될수 잇기에 적절히 챙겨주세요.



검은콩은 단백질도 풍부하고 지방대사를 촉진하여 혈액순환을 원활히 돕는 음식이니 평소 밥을 하실때 함께 섞어드시면 좋고, 미나리 와 양파, 브로콜리, 부추 등 채소류와 다시마, 파래, 톳, 미역 등 해조류도 혈액을 맑게하고, 혈액순환을 돕는 좋은음식입니다.



평소 미리미리 신장이 안좋을때 증상을 알아두시어 이상증세가 보이면 병원을 찾으셔서 제때 검사를 받아보시는것이 중요합니다. 체질개선, 적정체중의 유지를 위해 정기적인 운동 과 바른식습관을 통해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을 지켜주시면 좋겠습니다 ^^






댓글